일시 | 2015. 6. 18. (목), 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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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 한국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
주최 | 한겨레신문사 |
주관 | 사람과디지털 연구소 |
카카오톡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은 2014년 12월 도입
비밀채팅 기능은 2014년 12월 일대일 채팅방에 적용 뒤 2015년 3월부터 그룹 채팅방으로 확대
2000년 개시, 2014년 현재 총 32개 언어의 사전 제공
모바일 사전앱과 15개 언어의 글로벌 회화 서비스 제공
한 사람 한 달 평균 8회 방문, 연간 약 500여 개 단어 검색
월 약 6억 페이지뷰
2013년 10월 시작해, 2015년 3월 현재 행정정보 554만 건 공개
일평균 7,300명이 접속, 3만 4,000건 페이지뷰 기록해 2014년 3월 대비 100% 이상의 이용자 증가
2011년 9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개발하여, 2013년 5월부터 SK텔레콤이용자뿐 아니라 타 통신서비스 이용자들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방
시각장애인으로 한정되며 이용 규모 연 44만 건
2013년 6월 서비스 개시, 2014년 12월 서비스 고도화
2015년 현재 회원 150만 명의 회원에 영화 평가수 2억 개
2014년 4월 서비스 출시, 2015년 현재 누적 기업정보 40만 건, 월 방문자 300만 명
2013년 8월 서비스 개시
2015년 현재 모바일 이용자의 약 30%가 사용 중. 누적 다운로드 1,200만 건.
2011년 1월 서비스 개시
2015년 현재 2,020개의 주제별 동영상 강의 제공. 하루 평균 1만2,000명 강의 시청.
2011년 직원들의 자발적 프로젝트로 시작된 안경형 안구마우스 개발 및 보급 프로젝트를 2014년 10월 2세대 거치형 모델로 개선한 프로젝트
2015년초부터는 개인과 사회단체에 무료 제공, 현재까지 약 130대 보급
2014년 2월 나비콜 택시로 시작해 개인택시 4만 9천대에 근거리 이동통신칩(NFC)을 부착하고 무상으로 유지관리 시행
2014년 택시 탑승객 이용 실적은 서울시 32만 6,912건 포함하여 총 46만 3,379건
2014년 9월 8개 주제로 오픈. 2015년 4월 첫 주 현재 74개의 주제에 대한 후원 진행중, 콘텐츠 생산자 260여명, 누적펀딩수 8만회, 총 펀딩금액 9억원 이상
2015년 1월 전세계 이케아 가격비교 서비스로 오픈해 11개국의 6,400여개 제품 가격 비교. 3월에는 부동산 실거래와 호가 비교하는 부동산 서비스로 확대.
2005년 정보공개 서비스 개시 이래, 2013년과 2014년 각각 300만 회 이상의 페이지뷰
2013년 2월 유라시아디지털문화유산연구소로 출발해, 문화유산의 디지털 복원을 통해 전시영상, 다큐멘터리, 출판물 등을 제작하는 기업의 디지털 전시 서비스
2013년부터 공익활동 조직에 재생컴퓨터(채움피시)를 총 400대 보급하고 ‘소셜 IT 헬프데스크’를 실시하여 IT 현장지원을 제공하고 있음.
활동 조직에 결산 프로그램을 보급해, 800여 기관이 다운로드해 사용.